노력밖에 없다

자신이 옳다고 여기는 사람은 결국 버림받게 될 것이다. 

배신 당하지 않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노력하는 것이다. 

이것은 상대방 비위를 맞춰가며 시녀처럼 살아가는 것과 다르다. 

진심을 다해 상대방과의 관계를 고민해야 한다. 

나를 버리는 만큼, 본능과 거리가 멀어지는 만큼 관계에 힘이 생긴다. 

왜 그렇게 해야 되냐고? 

1. 과거의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2. 더러운 자기애를 버리기 위해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강박성 성격장애(OCPD)와 번아웃

강박적 집착 스스로에게 가혹한 기준을 부과하고 모든 것을 통제하려는 강박적 집착은, 현대 사회에서 종종 성실함과 책임감의 미덕으로 인정받는다. 그러나 그 이면에는 모호함과 불확실성을 견디지 못하는 깊은 불안과, 타협을 허용하지 않는 초자아의 폭정이 자...